오포(OPPO) 파인드 N3 폴더블 폰이 중국에 출시 되었습니다.
최근에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은 안드로이드의 플래그십 라인업으로 자리를 모두 잡았습니다. 대표적인 폴더블은 삼성전자의 플립,폴드 시리즈가 있지만,
중국의 추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이번에 출시 되는 오포(OPPO) 파인드 N3 라는 제품이 발표되었습니다. 어떠한 특징과 정보가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1.오포(OPPO) N3 파인드 기본스펙
오포 파인드 N3의 AP는 퀄컴 스냅드래곤8 Gen2 프로세서 16GB LPDDR5x 메모리와 512GB UFS 2.0 스토리지를 탑재 하였습니다.
용량과 프로세서 메모리등 현재 시점에서는 최고의 플래그십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출시 하였습니다.
아직까지 갤럭시폴더폰 에서는 12GB 램과 256GB의 메모리를 제공하고 있는것에 비해 오포는 AP를 제외하고는 추가금 없이 갤럭시보다는 높은 메모리 램과 용량을 제공합니다.
오포 파인인드 N3의 기본 무게는 239g이며 두께는 5.8mm 입니다. 갤럭시 폴드5의 경우는 무게가 253g인것에 비해서 상당히 가벼운 편에 속합니다.
2.오포(OPPO) 파인드 N3 디스플레이
오포 파인드의 디스플레이를 보면 커버 디스플레이는 6.31인치 FHD+ 2484 x 1116 431ppi 해상도 이며
내부 메인 화면은 7.82인치 QXGA+ 2400 x 2268 426ppi 의 해상도 입니다. 커버디스플레이와 내부 디스플레이 모두 120Hz를 지원하면서 실제 사용 후기들 에서는 메인디스플레이의
주름은 폴더블 스마트폰 중에서는 가장 적은편이라고 후기들이 올라 오고 있습니다.
3.오포 파인드 N3 , N2와 변화점
폴더블 스마트폰에서는 아무래도 디스플레이보다 중요한거는 힌지의 내구성 일것입니다. 특히나 제품을 사용하면서 접었다 폈다는 거의 필수로 해야 하기 때문에
힌지의 내구성 역시 중요합니다. 파인드 N3 에서는 플렉시온 이라는 힌지를 탑재하여 이전 세대의 폴더블 제품보다 휘어짐에 대한 저항력을 36% 이상 더 높아졌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포는 독일 기술검사 협회의 내구성 테스트에서 100만 회까지 힌지가 버텨냈다는 점을 강조 하였습니다.
4.오포 파인드 N3 카메라
요즘 스마트폰의 카메라는 특히 많은 발전을 이루어 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전작보다 업그레이드된 파인드 N3의 카메라 성능에 많은 관심이 있었는데요,
제품 후면의 카메라는 48MP 메인 카메라, 48MP 초광각 카메라, 64MP 망원 카메라 까지 트리플 카메라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특이점은 이러한 세개의 카메로 모두 OIS (광학 이미지 보정센서) 기능을 지원하여 카메라나 동영상 촬영시 어느부분의 손떨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48MP 메인카메라에 탑재된 센서가 특이한데, 해당 센서는 소니의 1/1.43인치 LYTIA-T808 의 센서가 파인드 N3에 처음 탑재 되었습니다.
빛을 많이 받을 수 있는 2층 적층형 이미지 센서이다 보니 노이즈 감소 및 선명한 화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니에서는 이 센서는 고품질 1인치형 센서와 맞먹는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망원 카메라의 경우는 70mm 환산 렌즈를 사용하여 3배 광학줌을 지원, 무손실 줌 까지 활영하면 최대 6배 까지 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5.오포(OPPO) 파인드 배터리와 충전
오포는 이전부터 자사의 제품에는 고속 충전을 지원했습니다. 특히 이번 오포 파인드 N3 역시 4,800mAh의 배터리를 탑재 하였으며 최대 67W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자사의 설명에 따르면 30분에 80% 42분에 완충을 할 수 있다고 했지만 이부분은 실질적으로 테스트를 해봐야 아는 부분입니다.
오포 파인드 N3의 글로벌 판매 소식은 아직 없지만 10월 20일 사전 주문을 시작으로 정식 판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색상은 샴페인 골드, 클래식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제공이 되며 제품의 가격은 미국 달러 기준 1,715 달러 (한화 약 232)만원 수준입니다.
전작의 파인드 N2 가격이 100만 원 중반대 인것을 고려하면 이번 가격 상승은 분명 아쉬운 부분 입니다.
오포는 중국 시장에서는 파인두 N3로 출시할 예정이며 해외 시장에서는 원플러스 오픈 이라는 이름으로 네이밍을 바꾸어 출시 될 예정입니다.
특히 오포가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중국의 폴더블폰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화웨이는 지난달 메이트 X5를 공개했으며 메이트 X5는 중국 전체의 스마트폰 중 가장 빠르다고 자신했으며 아너 또한 10월 12일 매직 Vs2를 출시하여 폴더블 제품들이 중국 시장에서 더욱더 경쟁을 부추기고 있습니다.